본문 바로가기
인생 자산/현물 자산

[ 사회초년생 첫차 구매시 필독 ] GV70 옵션 추천 - 실사용기

by o_chyong 2024. 1.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닥터채채입니다

 

저는 취득세, 보험, 공채매입 이런거 하나도 모르는 어른이입니다

이런 제가 생애 첫 차를 구입하면서 터득한 꿀팁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Very first 첫 스텝부터 함께 알아보시죠~~

 

반응형

1. 원하는 차 고르기

가장 중요한 첫 단계라고 볼 수 있죠

먼저 승용차 / SUV 정도로 나눠 생각하고 

원하는 브랜드 국산차 / 수입차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보통 여성분들이 SUV를 선호하고 남성분들이 승용차를 선호하는데

차박 할 계획이 있거나 키가 크신분들은 SUV 추천합니다 

 

국산차는 A/S가 편리하며 비용도 착하고 여러가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반면

수입차는 일단 브랜드 자체로 멋있는 느낌을 줄 수 있죠 

 

차를 고를 때는 연봉의 40% 정도가 적당하며 월급의 6배는 넘지 말라고 합니다

하지만 차는 사면 끝이 아니라 유지비도 고려해야 하기에 신중히 고르시길 바랍니다

차가 비싼 만큼 취득세, 공채매입 등등 세금도 비싸지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저는 비록 연비가 똥이지만 국산차이면서 예쁜걸로 유명한 GV70으로 골랐습니다

제 차 예쁘죠 ㅎㅎ

 

 

2. 옵션 고르기

원하는 차량을 골랐다면 딜러를 만나기 전 옵션도 모두 생각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신차구입 시]

저는 자율주행 차를 꿈꾸는 사람으로 차선유지, 전후방충돌방지, 측면 충돌방지, 스마트 주차보조

등등 온갖 기능은 다 넣는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보통 파퓰러 패키지 1, 조금더 옵션 추가된 파퓰러 패키지 2 이렇게 있을겁니다. 

 

선루프에서 고민을 좀 많이 했습니다. 

선루프의 단점은 관리를 꾸준히 해줘야 한다는 점, 큰 사고가 났을 때 차량 윗부분이 약하다는 점 

선루프의 장점은 시원한 개방감, 동승자들에게 자랑할거리..... 장점이 별로 없네요

하지만 저는 첫 차라면 한 번쯤 선루프 도전해보자! 안하면 후회한다!!

생각해서 선루프 옵션을 넣었습니다. 

봄이나 가을에 차 좌석 끝까지 눕히고 창문 살짝 열고 선루프 개방해서

바람 솔솔 부는 그늘에서 낮잠 자는게 제 로망이거든요 > <

안타깝게도 차량을 산지 일주일 되었지만 계속 비가 내려서 한번도 못열어봤네요 ㅜㅜ 

 

새차 타고 다닌 지 1주일 된 지금 가장 만족하는 옵션들

두구두구두구두구

 

- HUD (head up display) : 차 유리 앞면에 네비게이션을 띄워주는 것

아무래도 초보 운전자는 여기저기 다 살피기 어려운데 네비게이터를 보지 않아도

눈앞에 뿅 띄워주니 너무 편리합니다

 

- 좋은 가죽 고르기 : 추가금이 꽤 비쌌지만 핸들 돌릴 때, 차 스윽 훑을 때 만족감 장난 아닙니다

저는 300만원 가까이 들여 프라임 나파 가죽으로 골랐는데 너어어어무 좋습니다

 

2-1. GV70 옵션 추천

 

① 스탠다드  vs 스포츠 패키지 

스탠다드에도 스포츠 모드가 있습니다. 스포츠 패키지는 스포츠+ 모드가 있는 것으로 보아

좀 더 차를 부릉부릉~~ 스포츠카처럼 몰고 싶은 분들이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에코모드 / 컴포트 / 스포츠 모드 : 10중 5를 밟으면 에코모드는 2~3 / 컴포트는 5 / 스포츠는 6~7을 표현

 

② 외장컬러, 내장 디자인 고르기

저는 우유니 화이트 /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 II 바닐라베이지 골랐습니다

색상은 취향대로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시트가 하얘서 이염 걱정하시는 분들 많은데 저는 동일색상 시트커버, 트렁크커버 등등

아이템을 살 생각으로 과감하게 원하는 밝은 색 골랐습니다. 

확실히 차 전체적으로 밝은 느낌이라 탈 때마다 너무 예뻐서 만족합니다. 

 

③ 추천하는 옵션

- 19인치 휠, AWD (기본 휠은 18인치인데 보통 19인치 추천)

AWD는 4륜, 2WD는 2륜차

-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109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④ 비추하는 옵션 

- 프로텍션매트

- 차량보호필름

- 사이드 스텝 

 

⑤ 호불호 : 빌트인캠

장점 - 깔끔하게 숨겨져 있다, 블랙박스 고르는 스트레스 적음

단점 - 70만원으로 비싸다, 녹음이 안된다 

 

빌트인캠 없이 따로 블랙박스 설치하신 분 보니 

설치할 자리가 애매해서 미관상 좋지 않다고 하더라구요

어차피 녹음 기능 크게 중요하지 않고 나중에 블랙박스

어디것이 좋은지, A/S는 잘 되는지 고민하고 싶지 않아 빌트인캠 선택하였습니다. 

 

3. 딜러 만나기

사실 사회초년생으로써 가장 어려운 부분인 것 같습니다

어쩔 수 없이 어른 찬스가 필요합니다....

저는 부모님께서 운동 동호회에 아는 기아차 딜러분이 계셔서

그 분 께 현대차 딜러분 소개받았습니다. 

기아차를 살 때 현대차 딜러분께 소개 받을 수 있으니 서로 잘해주신다 하더라구요

 

전라북도 내에서 현대차 사실 계획 있는 분들은 구독, 알람설정, 댓글 

하시면 댓글로 딜러분 소개해드릴게용 ㅎㅎ 

 

딜러분께 원하는 차량, 옵션들을 모두 말하면 계약을 체결하고 계약금을 지불합니다. 

계약금은 차 종류에 따라 달라지는데 10만원부터 ~ 다양합니다.

저는 GV70 계약금 50만원이었습니다.

 

요즘 차 주문하면 오래걸린다고들 하죠

저는 23년 9월 20일 계약 / 차 출고 24년 1월 16일 이었습니다

 

출고되기 전까지 계약을 취소할 수도 있으니 조금 편한 마음으로 계약하세요~!

 

 

다음 글에서는 차량 출고 후 해야 할 일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여기서부터 중요한 세금 이야기도 함께 하니 꼭 봐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