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자산/여행 자산

[대구 맛집 리뷰] 세연콩국

by o_chyong 2024. 1.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o_chyong 입니다

 

이번에 제가 포스팅 할 글은 대구의 로컬 맛집 '세연콩국' 리뷰입니다.

 

순수 100% 내돈내산 리뷰 이니 믿고 읽어보셔도 됩니다!!

 

 

이번에는 여자친구와 1000일 기념 1박2일 여행으로 짧게 대구여행을 다녀왔는데요, 그 중에서 인상 깊었던 맛집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대구를 여행가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세연 콩국

- 주소 : 대구 중구 명덕로 173
1,3호선 명덕역 바로 옆에 있어서 매우 접근이 용이합니다.

 

 

- 영업시간 : 10:00 ~ 01:30 (01:00 라스트 오더)
- 매주 화요일 정기 휴무 

- 토, 일 14:30 ~ 16:30 브레이크 타임

 


1. 주차

- 큰 도로변이라 주차장이 가까운 곳엔 없어서 뚜벅이 여행자들에게 좋습니다.
 
혹시나 차를 끌고 오신 분들은 '남산 공영 주차장'에 주차하셔서 걸어오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2. 메뉴

 

실제 세연콩국 메뉴판

 

- 스스로 자부하는 맛도리들은 찹쌀콩국, 토스트, 잔치국수, 수타돈가스 였습니다!

 

다른 사람들 리뷰를 살펴보면 콩국수, 메밀막국수도 맛있다고하던데 여름특선메뉴라 제가 방문한 겨울에는 어림도 없었네요ㅠ

 

 

- 저희는 처음 먹다보니 반반콩국, 냉 잔치국수를 주문했어요!

 

- 반반콩국은 찹쌀하고 빵이 반반 정도 들어가 있는 콩국입니다. 처음 드셔보는 분들은 빵맛도 즐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 웨이팅, 주문

 

가게 안에 있는 테이블링을 이용해서 본인 전화번호 입력 후 카톡으로 알림이 오게 하면 됩니다.

 

저는 일요일 12:00경 방문을 했는데 저희 앞에 2팀이 있었어요!


- 2 팀에 5분가량 걸렸습니다. 회전율이 정말 빨라요
2분 30초마다 한테이블씩 나온다고 생각하면 될 듯 싶네요!

 

주문 Tip)

 

- 메뉴를 미리 고르고

- 카운터로 곧장 갑니다.

- 선결제를 하시면 자리를 안내해주는데 그 곳에서 대기하면 됩니다.

콩국이 가장 빨리 나왔습니다. 나눠서 음식을 주더군요

 

4. 후기

 

- 저희는 호텔에서 아침 조식을 먹고오다 보니까 배가 그다지 많이 고픈 상태는 아니었습니다.

 

- 여자친구가 말하기를, '대구를 왔으면 콩꾹은 꼭 먹고 가야하는 거다!' 명대사처럼 이야기하더라구요


- 평소에 저는 콩국수를 싫어하는 편이었기에, 여자친구가 귀여워서 내키진 않지만 한 번 따라가주기로 하였죠.

 

근데 웬걸, 처음 콩국을 먹는 순간 개안이 되면서 눈이 똥그래졌습니다. 이렇게 맛있는 거였나? 내가 알던 그 맛이 아닌데? 하며 여자친구를 쳐다보았는데 여자친구는 콩국수를 좋아하는 사람이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실망한 눈치더군요.

자기가 예상했던 걸쭉한 느낌은 아니었다라고 했어요

 

반반 콩국

맛을 대략적으로 묘사하자면 율무차에 바삭한 찹쌀 동그란 빵들이 젖어있는 맛이었습니다. 

 

 

맛있게 먹는 팁

 

테이블 옆에 먹는 방법도 나와있었습니다. 콩가루를 뿌리니 맛이 좀 더 다채로워진 느낌 

 

냉잔치국수

다음은 냉 잔치국수인데요, 멸치국수가 차게 나와서 국물이 참 시원했어요!!
따뜻한 콩국과 함께 먹었더니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더군요..

맛이 특별한건 아니었으나 조합이 좋아서 기억에 남네요 ㅎㅎ

 

 

 


젊은 사람들도 많이 왔구요

 

다 먹고 나왔을 즈음에는 사람이 꽉꽉 차있었어요!

 

주말같은때 살짝 이른 11:00 ~ 12:00경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ㅎㅎ 간단하게 요기할 정도로요!

 

추가로 토스트 먹어보고 싶었으나 주변사람들 평가가 집에서 먹는 맛있는 토스트 느낌이라길래 따로 먹어보진 않았어요!
그 날 조식으로 토스트를 먹고와서ㅠ 다음에 기회되면 먹어볼게요~

 

 

 


 

다음에 대구 방문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맛집이네요!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치겠씁니다.

 

https://naver.me/x6PUJFl1

 

세연콩국 : 네이버

방문자리뷰 4,887 · 블로그리뷰 1,297

m.plac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