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자산/독서 자산

서평 - 원씽(One thing) 복잡한 세상을 이기는 단순함의 힘

by o_chyong 2023. 2. 7.
728x90
반응형

책 - 원씽 /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지음

당분간 블로그 글을 쉬고 있었는데 여유가 생겨 모처럼 서평을 쓰게 되었다.


원씽 the One thing /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지음

- 책 종류 : 자기계발서

- 평점 : 8.5점 / 10점

 

원래 나는 자기계발서를 좋아하는 편이다. 작가의 삶을 들여다볼 수 있고 내가 미처 하지 못한 경험을 책을 통해 얻고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현대인들의 복잡한 삶을 단순화를 통해 타파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실제 병원에서 일하는 선배의 말과도 비슷한 구절이 있어 가져와봤다.

 

 

무슨 이유에서든 한 번에 백가지 일을 하는건 의미 있는 일 한가지를 제대로 하는 것에 미치지 못한다.

현대인들은 직장에서 승진하기 위해, 실무에서 인정받기 위해 등등 본인의 능력을 최대한으로 보여주고자 많은 일들을 벌이고 본인의 시간을 한계에 이르기까지 투자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뭐든지  본인에게 필요한 단 한가지 일을 찾아 제대로 하느니만 못하다는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언제나 뚜렷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일한다.

핵심개념
1. 중요한 일에 파고들어라
2. 단 하나의 중요한 것을 찾아라
3. 가장 중요한 일이 끝날 때까지 다른 일에는 NO를 외칠줄 알아야한다.

 

내 삶에 적용해보자

 

모든 일을 다하려다가는 아무것도 하지 못하게 된다. 그저 단 하나만, 올바른 단 하나만 하려고 애쓰면 이제껏 원했던 모든 것을 갖게 될 것이다.

 

  • 나의 정신적 행복과 편안한 마음을 위해 오늘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 내 삶의 목적의식을 확인하기 위해 이번 주에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 내가 원하는 몸매를 얻기 위해 90일 안에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