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자산/독서 자산

타이탄의 도구들 - 팀 페리스 지음

by o_chyong 2024. 1. 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o_chyong입니다

 

제가 이번에 읽은 책은 '타이탄의 도구들' 입니다.

 

이번에 이 책을 읽게 된 계기는 '역행자'에서 추천한 자기계발서 였기 때문인데요!

 

본 글에는 간략한 내용 및 줄거리가 담겨있으므로 보다 깊은 내용을 알기 위해서는 직접 독서를 추천드립니다.

 


 
타이탄의 도구들 / 팀 페리스 지음

 

 
타이탄의 도구들 / 팀 페리스
 
난이도 ★★★★ : 내용이 생각보다 방대하며 따라하기 쉽지는 않습니다.
재미 ★★☆ : 재미보다는 정보전달에 가까운 글
현실성 ★★☆ : 여러 유명인사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과학적 근거를 대가며 써놨습니다. 
교훈 ★ : 많지는 않으나 얻어가는 교훈은 있습니다.

1. 타이탄들의 공통점

 

- 이 글에서 '타이탄'이란,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경지에 이른 사람들을 일컫는 말이다.

-  그들은 80%이상이 매일 가벼운 명상을 한다.
-  45세 이상 남성 타이탄 들은 대부분 아침을 굶거나 매우 조금 먹는다.
- 그들은 대부분 실패는 오래가지 않는다는 확고한 믿음을 가지고 있다.
- 그들은 자신의 약점을 받아들이고 그것을 커다란 경쟁력으로 바꾸어냈다.

 

생각 모먼트 : 나는 평소에 명상을 하지 않았다. 아니 하는 방법도 모르고 해야겠다는 생각조차 없었다. 하지만 현재의 나는 유튜브 알고리즘에 구속되어 쇼츠들을 들여다 보고 웹툰, 인스타그램을 루틴처럼 찾아보는 삶을 살고 있다. 지금이야말로 명상을 통해 내 자신을 들여다 보고 디지털 매체로부터 벗어나야 하는 시기가 아닌가 싶다.

 

최근 나는 '하루명상' 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았다. 무료이기도 하고, 처음치고 설명서처럼 잘 안내해주어서 나에게 잘 맞지 싶다.

 

나는 아침을 그래도 챙겨먹는 편이고 적게 먹지는 않으나, 타이탄들이 그렇게 하는데에는 이유가 있겠거니 싶어 무리해서 먹지는 않아보겠다. 

 

 

2. 시작에 뜸들이지 말라

 

- 오늘날 걸작이라고 칭송받는 대다수의 작품들은 초안과는 전혀 다른 결과물이다.

 

- 첫 걸음을 뗄 수 있어야 한다!. 첫 걸음을 떼는 순간 아이디어가 내 자신을 어디까지 이끌어줄지 흥미로워 질 것이다.

 

 

 

- 생각 모먼트 : 평소 시작을 주저하며 망설이고, 기회를 놓쳤던 일이 있는가? 내 자신한테도 수없이 많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을 할지 말지, 옳지 않다고 생각하는 일, 힘들어보이는 일에 지레 겁먹고 포기하지는 않았는지 되새겨 보았다. 단순히 하기만 하면 된다. 어려울 것 없다는 말이다.

 

 

 

3.언제나 가능한 것은 무엇인가?

 

성공에 있어서 진정으로 평등한 것은 노력이다. 옆에 있는 사람보다 더 열심히 노력하는건 언제나 가능하기 때문이다. 꾸준히, 끝까지, 한번 정했으면 하면 된다.


좋아하는 일을 하는데 시간을 많이 내는 것은 불가능하다. 하지만, 싫어하는 일을 빨리 해치우고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은 노력을 통해 가능하다.

 

 

 

4. 능력 결합하기

- 자본주의는 희귀한 것에 대해 보상을 해준다. 단순히 한 가지 능력만 갖춰서는 이 시대에 큰 보상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거창하고 특별한 것이 아니고, 커뮤니케이션, 대화, 세일즈 등 남들에 비해 특출난 재능을 키워보자

 

- 예를 들면, 대중연설가, 글쓰기, 프레젠테이션 능력 등이 있다.

 

생각 모먼트 : 오늘날 성공의 열쇠는 자신의 의견을 얼마나 명확하고 남들이 잘 받아들일 수 있게 표현하는가 같다. 공부를 열심히 해서 원하는 직장에 들어가면 대부분의 능력은 고만고만하다, 남는 시간에 무엇을 하는지, 그것이 차이를 만들어 낼 것 같다.  이 작은 블로그에서 글 몇 개 쓰는 것 또한 글쓰기의 일부분이라고 생각하고 있고 흰 도화지에 마음껏 그림을 그리듯 이 블로그를 활용할 계획이다.

 

 

5. 타인의 밑에 있는 경험은 우리에게 많은 걸 알려준다.

 

무작정 다른사람을 복종하고 아첨하라는 것이 아니고 그들을 위해 길을 열어주라는 것이다.

 

1) 당신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만큼 유능하거나 중요한 인물이 아니다.

2) 태도를 조금 바꿔볼 필요가 있다.

3) 내가 안다고 생각하는 사실들 책, 학교에서 배운 이야기는 시대에서 뒤떨어진 이야기들 도 많다.

 

타인을 섬기겠다는 자세를 가진 사람이 성공을 하지 못한 경우는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