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자산/독서 자산

[자기계발서 추천] 더 마인드 - 하와이 대저택 / 독후감, 줄거리, 동기부여

by o_chyong 2024. 2. 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닥터 용용입니다

제가 이번에 읽은 책은 '더 마인드'입니다.

 

이 책을 읽게 된 계기는 자기계발서 중 마인드셋에 관한 책을 아직 미처 읽어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본 글에는 간략한 내용 및 줄거리가 담겨있으므로 보다 깊은 내용을 알기 위해서는 직접 독서를 추천드립니다.

 

더 마인드 - 하와이 대저택
더 마인드 - 하와이 대저택
난이도 ★★☆ : 마인드셋 설정을 위한 작가의 방법들이 서술되어 있으며 단순하긴 하나 따라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는 한다.

 

재미 ★★☆☆ : 가장 중요한 것을 마인드 셋으로 여기고 어찌보면 주제 하나에 대한 내용으로 지루할 수 있다.
현실성 ★★★☆ : 본인의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서술하고 있어서 현실적이다.
교훈 ★★ : 마인드 셋이 잡혀있지 않는 사람이라면 와닿을 책.

 

반응형

1. 마음에 여유를 갖는 방법 - 감사하기 습관화

 

감사하기를 습관화 하면 마음이 차분해지면서 묘한 여유가 생긴다.

내가 가지고 있는 것들을 어찌보면 너무 당연시하고 있었던게 아닐까?  

성공한 나를 생각해보며 주변에 있는 작은 배려들을 감사하게 여기며 표현하면 여유가 생길 것이다.

 

이러한 여유는 결정을 함에 있어서도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줄 것이다.

 

 

생각 모먼트 : 나는 평소에 근무하면서 남들에게 감사함을 많이 표현하지 않았던 것 같다. 어찌보면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것일까? 하지만 세상에 당연한 것은 없고 남들의 배려로 일이 굴러가고 있음을 깨닫는데는 이 책을 접하고 머지 않아 깨닫게 되었다. 앞으로는 미래에 성공해있을 나를 꿈꾸며 작은 과정들 하나하나에 감사함을 느껴보자.

 

2. 끌어당김의 법칙

우리는 무의식과 의식 사이에서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모든 일상 하나하나를 생각하고 산다면 우리는 끝끝내 과부하에 걸려 정상적인 일처리도 힘들 것이다. 예를 들면, 화장실 불은 잘 껐는지, 집 문은 잘 닫고 왔는지 , 보일러를 끄고 왔는지 등등이 우리가 무의식 속 행해온 일들이다.

끌어당김의 법칙 이란, 이런 무의식의 생각 공간에 우리의 미래 모습을 넣어 둔다면 틀림없이 그 길로 가기위한 방법들로 나를 이끈다는 법칙이다.



생각 모먼트 : 
실제로 나는 의사가 되고싶었다. 그것도 사람을 살리는 의사.
중학교 시절 삐뚤삐뚤한 글씨로 책상 앞에 포스트잇으로 써두었다

'나는 커서 꼭 사람을 살리는 의사가 될 것이다.'

이 문단의 주제인 '끌어당김의 법칙'을 나는 몸소 느껴본 사람이었던 것이다.

무언가 간절이 원한다면 초점이 그리로 향하며 마인드 셋 또한 조준되어 있을 것이다.


이 책에선 10가지 방법을 소개하였다. 나는 여기서 '감사하기' 와 '소리내어 말하기'로 목표에 가까워질 예정이다.

나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능한 내과의사가 될 것이다.' 

 

3. 아주 작은 노력으로 커다란 운을 끌어 당기는 방법

- 얼마 전 나는 여자친구와 함께할 차를 같이 운전하기로 했다. 평소 성격이 조금 급한 편이라 운전이 능숙하지 않음에도 미숙하거나 꾸물대는 차들을 보며 답답해하는 경우가 있었다.

 

실제로 이 책의 저자도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었다. 하지만 그가 나중에 결혼을 하고 자녀가 생기면서 '꾸물댈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찾았던 것이다.'

 

'누구나 그럴만한 이유가 있을 것이다.' - 다른사람을 이해하면서 나에게 여유를 가져오게하는 마법의 문장이다.

 

' 자동차의 경적버튼을 누르는 순간 가장 짜증나는 사람은 바로 자기 자신이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거울과 같아서, 현재 당신의 기분, 에너지 상태와 같은 것들을 그대로 끌어당긴다.
별 것 아닌 사소한 행동들이 기분 좋은 감정을, 기분 좋은 감정은 좋은 에너지를, 좋은 에너지는 좋은 결과물을 가지고 오기 마련이다.

 

-  좋은 마인드 셋을 갖고 싶다면 마음에 여유를 가질 수 있는 행동들을 하나씩 실천해 보자.

 

- 힘들다고,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끌어당김의 법칙을 무시하지 말고 꾸준히 지속하기만 한다면 어느 새 성공한 본인의 모습을 마주하게 될 것이라고 한다.

반응형